생활정보 / / 2023. 6. 21. 09:33

진짜 이 재료로 '류수영 아인슈페너'를 만들수 있다고?!

728x170

편스토랑 류수영 아인슈페너 만들기

 

안녕하세요. 선데이하우스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아이스커피 땡기지 않으세요?

씁쓸한 커피가 땡기기도 하지만

어떤 날은 뭔가 달달하고 시원한 커피가 땡길때가 있잖아요

 

편스토랑을 보다가 류수영씨가 집에서 간단하게 

아인슈페너 만드는 장면을 보고 한번 따라 해봤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 무난하게 만들 수 있고 간단한데

맛도 좋아서 한 번쯤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아 소개해드릴게요 

재료준비  (2잔용)

 

믹스커피 8개

뜨거운 물 100ml

우유 1컵 (200ml)

텀블러 2개

얼음

시나몬가루

하루에 한잔씩 먹기 시작하면 절대 끊을 수 없는 이 믹스커피로

간단하게 아인슈페너를 만들 수 있어요

 

위 재료는 2잔용입니다~

저는 저 혼자 마실 거라서 재료 용량을 반으로 줄여서 만들었어요 

먼저 텀블러 2개가 필요한데요

한 개는 믹스커피를 녹여줄 용도로 사용할 거라

뜨거운 물을 넣어도 되는 걸로 준비해 줍니다 

 

 

 

 

한 개는 우유거품 낼 용도로 필요해요 

믹스커피 8봉을 전부 텀블러에 넣어 주세요 

뜨거운 물 100ml를 넣어 줍니다 

믹스커피가 잘 녹을 수 있게 마구마구 흔들어 주세요 

 

 

 

 

마구마구 흔들기 힘들다면 그냥 티스푼으로 녹여주세요 ^^

다른 텀블러에는 우유 1컵 (200ml)을 넣어줍니다 

우유를 넣은 텀블러는 거품이 나게 마구마구 흔들어주셔야 해요

1분 이상 마구마구 흔들어주면 거품이 잔뜩 생겨요

손목 아프신 분들은 거품기를 이욯하시면 됩니다 

컵에 얼음을 잔뜩 넣어줍니다 

잘 녹여준 믹스커피 원액을 넣어줍니다 

 

 

 

 

커피는 우유거품 만드는 동안 한 김 식혀주었다가 넣어주었어요

그럼 얼음이 조금 덜 녹아요 

열심히 흔들어 준 텀블러를 열어보니

진짜 거품이 많이 생겼어요 

거품기보다 훨씬 거품이 많이 생긴 거 같아요 

커피 원액 넣은 잔에 마지막으로 우유와 거품을 잘 넣어주세요

우유거품이 과하게 나와서 한번 넘쳤네요 

마지막으로 시나몬가루 톡톡 뿌려주면 완성!!

편스토랑에서는 류수영 씨가 시나몬스틱을 꽂아주는데

저는 없어서 그냥 시나몬가루에 만족했답니다

 

 

 

 

은은한 시나몬 향이 너무 좋아요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들었는데 그럴싸해 보이네요

맛이 어떨지 궁금해지는데요 

시나몬 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시원하고 달달한 커피!

이 맛은??!!!

달달한 다방커피 같은 맛이네요

가끔씩 달달한 거 당길 때 마시면 좋을 거 같아요 

■ 편스토랑 류수영 달고나 아인슈페너 만드는 법

 

1. 텀블러 2개를 준비해서

하나는 뜨거운 물 100ml에 믹스커피 8봉 넣고 녹이기

 

2. 텀블러 다른 하나에 우유 200ml 넣고 마구 흔들어 거품내기

3. 얼음 넣고 커피 넣고 우유 넣기

4. 시나몬 가루 뿌려주면 끝!!!

◐선데이하우스 채널 바로가기 

 

선데이하우스 생활꿀팁

생할꿀팁 리빙 살림 꿀팁정보 생활정보 요리

pf.kakao.com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