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3. 6. 9. 09:15

라면 끓일 때 '식초 한 방울' 넣어주면?! 식감 미쳤다!

728x170

라면 끓일 때 '식초 한 방울' 넣어주면?! 식감 미쳤다!

 

안녕하세요. 선데이하우스입니다.

라면을 워낙 좋아해서 라면 한봉지를 끓여도

진심으로 끓이곤 하는데요

어차피 먹는 라면이라면 제대로 맛있게 끓여 먹는 게 좋겠죠?

 

라면 끓일 때 의외로 '이것'을 넣으면 맛있어진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무엇인지.. 또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도 같이 소개해드릴게요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법은

라면 봉지 뒤에 나와 있는 조리법대로 끓이는 게 가장 맛있다고 하지요.

그만큼 끓이는 시간, 물의 양을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냄비에 500 ~ 550ml의 물을 넣고 불을 켜주세요

스프는 물이 끓기 전에 먼저 넣어줍니다 

미리 스프를 넣는 이유는 

국물의 깊은 맛을 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 스프를 빨리 넣어야 물이 더 빨리 끓어올라요 

물을 끓기 전에 스프를 넣으면 이렇게

스프가 스프봉지에 달라붙지 않아서

깔끔하기도 해요 

스프를 먼저 넣으니 확실히 물이 빨리 끓어오르네요 

물이 팔팔 끓으면 면을 넣어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1인분용 냄비는 신라면이 쏙~ 들어가네요 

여기서 약 4분 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끓이면서 긴 젓가락으로 면을 여러 번 건져 올렸다 넣었다 반복해 주세요 

그냥 면이 익을때까지 두는 것보단

면을 이렇게 건졌다 넣었다 해주면

 

 

 

 

면발이 탱탱해진다고 합니다 

보통 여기서 불을 끄거나 계란을 하나 톡~ 넣어주는데요

한 가지 더 넣어주면 더 맛있는 라면을 만들 수 있어요 

식초??

잉?? 라면에 식초??

뭔가 조합이 이상하지요? 

불을 끄기 바로 직전에 식초를 한 방울 딱 넣어주세요

라면에 식초를 넣으면 라면 면발이 쫄깃쫄깃해져요

식초의 산성성분이 면발의 단백질을 응고시켜주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단 식초 넣을 때 주의할 점은 식초는 딱 한방울만 넣어주세요

식초를 더 넣으면 신맛이 강해져서 오히려 맛이 없어질 수 있어요 

식초대신 와인을 넣어도 면발이 쫄깃쫄깃하다고 하네요 

계란이 빠지면 섭해서 저는 계란도 하나 넣어주었어요 

라면과 식초의 조합!

뭔가 이상할 거 같은데...

먹어보니 식초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오히려 면발이 쫄깃쫄깃하고 탱탱해서 훨씬 맛있어요 

일본식 라면이 먹고 싶다면 여기에 된장을 조금 넣으면 일본식 라면도 가능하답니다~

라면에 식초!

뭔가 조합이 이상할 거 같지만

이거 한방울에 좀 더 맛있는 라면을 맛볼 수 있답니다

◐선데이하우스 채널 바로가기 

 

선데이하우스 생활꿀팁

생할꿀팁 리빙 살림 꿀팁정보 생활정보 요리

pf.kakao.com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