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 / 2023. 5. 26. 08:42

<자취레시피> 고기말고 스팸이 퐁당~ '스팸카레 만들기'

728x170

스팸카레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선데이하우스입니다

오늘 저녁 뭐 먹을까 고민이신가요?

명절에 잔뜩 받아 둔 스팸이 쌓여있다면 오늘 하나 꺼내보는 건 어떠세요?

매번 구워만 먹던 스팸으로 오늘은 특별하게 카레를 만들어 보았어요

고기를 넣을 때 보다 훨씬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스팸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대충 만들어도 너무너무 맛있답니다.

감자나 고구마를 넣어 줄거라면 먼저 손질해 주세요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긴 후 깍둑썰기로 썰어줍니다 

찬물에 잠시 담가두어 전분기를 빼주세요 

 

 

 

 

전분기를 빼주지 않으면 감자의 모양이 으스러질 수 있고

국물이 걸쭉해질 수 있어요 

당근도 깍둑썰기해주세요

저는 씹히는 식감이 들게 좀 크게 잘라주었는데

조금 작게 잘라주어도 좋아요. 

양파도 잘라서 준비합니다 

재료가 간단하죠? 

스팸은 작은 걸로 사용했어요 

 

 

 

 

역시 깍둑썰기해주세요 

냄비나 팬에 기름을 살짝 둘러주세요

식용유 2~3숟가락 정도 

스팸을 먼저 볶아줄게요

스팸을 먼저 볶아야 으스러지지 않더라고요 

어느 정도 스팸이 익었다 싶으면 나머지 재료들도 넣어줍니다 

 

 

 

 

양파가 살짝 투명해질 때까지 달달 볶아주세요. 

저는 여기서 후추를 살짝 쳐서 볶아주었는데요

후추는 취향껏 넣어주시면 될 거 같아요

톡톡 후추를 넣어줍니다 

어느 정도 재료를 볶았다면 이제 물을 넣어주시는데요

물 800ml 넣어줍니다 

물을 한번 팔팔 끓어오르게 강불에 끓여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에 7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카레가루 100g을 넣어주세요

 

 

 

 

이때 약불에 2분가량 끓여주시는데 카레가 잘 풀릴 수 있게

살살 저어주시면서 끓여줍니다 

감자가 잘 익었는지 확인 후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완성~

고기를 넣어도 맛있지만

개인적으로 스팸을 넣어서 짭조름한 매력이 있어요

저는 고기를 넣으면 고기만 쏙쏙 빼놓고 먹는데

스팸을 넣었더니 다 먹었네요 

아이들도 엄청 잘 먹어요 

오늘 저녁 마땅히 할 요리가 없을 때

집에 있는 재료를 뒤져서 냉파 한번 해보세요~

스팸, 감자, 당근, 양파 등등 넣어서 저처럼 스팸카레 만들어보는 건 어떠세요?

10분이면 뚝딱 완성되는 스팸카레~

다른 반찬도 필요 없고 피클이나 김치 하나만 꺼내 놓아도

저녁은 해결입니다~

◐선데이하우스 채널 바로가기 

 

선데이하우스 생활꿀팁

생할꿀팁 리빙 살림 꿀팁정보 생활정보 요리

pf.kakao.com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