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 2023. 9. 18. 22:21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한 달 사용 후기 (RF85C90D201)

728x170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코타화이트

 

안녕하세요. 선데이하우스입니다 

주부라면 꼭 가지고 싶은 그것!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선데이하우스에도 드디어 들어 왔어요

직접 내돈내산 했고요 코타화이트로 구입해서 관리가 쉽고

깨끗하고 깔끔해요~ 그럼 한 달 사용후기 시작해 볼게요 

냉장고 모델명

RF85C90D201

 

 

 

 

주요사양

875L 에너지효율 2등급

색상 : 코타화이트

크기 (가로X높이X깊이) : 91.2 X 185.3 X 93cm

결혼할 때 신혼살림으로 구입했던 냉장고를 드디어 처분했어요

여러 번 수리해서 꾸역꾸역 사용했는데

이제는 정말 보내주어야 할 시간이 되었어요.

디자인이며... 요즘 나오는 냉장고에 비하면 정말 촌스러워요

하지만 저희 가족에겐 정말 고마운 냉장고입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가 많았네요 

저희 집엔 따로 냉장고장이 없어서 이렇게 주방에 덩그러니 두었어요

그 옆으로는 김치냉장고가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2등급이고

년 107,000원 

친절한 배송기사님이 설치를 해주시고

저는 이제 비닐지옥의 시간이 되었어요

 

 

 

 

그래도 새 냉장고가 생기니까

비닐 뜯는 일도 즐거워요 

설치 후 바로 찍은 사진이에요

냉장고 안이 정말 깊어서 이것저것 많이 채워 넣을 수 있을 거 같아요

위에 두 칸은 냉장실이고 아래 두 칸은 냉동실이에요

그리고 4도어입니다

나중에 색상을 바꾸고 싶다면 바꿀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사용하다 보면 굳이 색상을 바꾸지 않고 

그냥 사용하겠지만요... 

 

그리고 무엇보다 냄새 섞임 걱정이 없는

트리플 독립냉각 시스템도 마음에 드네요

청정탈취+로 냄새를 최대한 줄여주고 냄새가 섞이는 현상을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반찬을 넣어도 확실히 냄새가 덜 나는 거 같아요 

그리고 위칸은 냉장실!!

기존의 냉장고랑 옆으로는 그다지 차이가 없는 거 같은데

깊이에서 확실히 차이가 있더라고요 

이제 하나하나 선반의 비닐을 제거해 주고

 

 

 

 

한 번씩 씻어준 다음 설치를 해주었어요 

냉장고 온도 조절은 냉장실 안쪽 오른편에 있어요 

왼쪽 문짝에 이건 기둥이 있는데요

문을 닫을 때 요것이 쫙 펴지더라고요

 

 

 

 

오른쪽 문짝을 닫을 때는 가벼운 느낌이 드는데

왼쪽은 좀 뻑뻑한 느낌이 들어요

이거 시간이 지나면 좀 괜찮아지더라고요 

문짝에 있는 선반에는 가운데 분리 칸막이가 있어요

앞으로 쏟아지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이렇게 문짝에도 하나하나 채워 넣어 주었어요 

냉동실에 아이스크림도 채워 넣었어요 

냉동실 왼쪽칸엔 슬림 아이스 메이커가 있어서

트레이를 따로 넣지 않아도 되기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좋아요 

냉장고 정리를 끝마친 모습이에요

 

 

 

 

저는 냉장고를 요 정도만 채워 넣는 게 항상 목표이기 때문에

더 이상 식재료를 늘리지 않을 거예요 호호 

많이 비운다고 비웠는데도

막상 채워 넣으니 뭔가 먹을 게 많아 보이네요 

깔끔하고 용량도 충분해서

 

 

 

 

주부님들이라면 다들 좋아하실 거 같아요 

삼성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한 달 사용해 본 단점은..

사실 단점은 잘 모르겠어요

일단 색이 은은해서 마음에 들고

딱히 유행을 탈 거 같지 않아요

전반적으로 깔끔합니다.

 

확실히 냉장고 열고 닫을 때 음식 냄새가 덜 나는 거 같고

소음도 거의 느끼지 못하고 있어요 

 

매장마다 가격차이가 있으니 한번 비교해 보고 

구입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내돈내산>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