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4. 2. 14. 22:24

고무장갑 속에 손세정제를 부었더니 인생이 달라지네요~

728x170

고무장갑 속에 손세정제를 부었더니 인생이 달라지네요~

 

안녕하세요. 선데이하우스입니다. 

설거지할 때 섬섬옥수 잘 보존하기 위해서 필수품인 고무장갑!!

주방살림할 때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데요. 

 

고무장갑 끼고 열심히 설거지를 마쳤는데

손에서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습한 여름철엔 이 냄새가 훨씬 심한데요.

 

오늘은 퀴퀴한 고무장갑 냄새 잡는 꿀팁을 소개해드릴게요 

가장 먼저 고무장갑의 교체주기는 얼마나 될까요?

고무장갑에 구멍이 나지 않았다고 한달이고 두 달이고 사용하면 절대 안 된다는 것!

 

 

 

 

고무장갑의 교체주기는 한달이에요.

고무장갑을 착용할 때는 안에 면장갑을 먼저 착용하고

고무장갑을 착용하면 고무장갑 안이 습해지는 걸 막아주고

피부보호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주부라면 고무장갑이라도 끼고 설거지하면 다행이지요? 

언제 면장갑까지 끼고 설거지할 수 있을까요 ㅠ 

그럼 퀴퀴한 고무장갑 냄새 잡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의외로 이걸로 하면 효과가 좋아요 

먼저 고무장갑을 담가놓을 물을 넉넉하게 받아줍니다 

손세정제 핸드워시를 톡톡 여러 번 펌핑해 주세요 

손으로 저어주면서 손세정제가 잘 풀릴 수 있게 

거품을 내줍니다.

 

 

 

 

손을 씻는 손세정제이다 보니

맨손으로 이렇게 만져도 괜찮아요 

이제 손세정제 푼 물에 고무장갑을 담그고

10분 정도 방치해 두세요 

안쪽에도 잘 씻길 수 있게

한번 뒤집어 주고 담가두었어요 

10분 후 조물조물해주세요

너무 세게 조물조물할 필요도 없이

대충만 해주셔도 됩니다 

손세정제 대신 물과 식초를 1: 비율로 섞어

5분 정도 담가두어도 같은 효과가 있어요 

 

 

 

 

저는 시큼한 식초보단 은은한 향이 나는 손세정제로

고무장갑 세척하는 게 더 좋더라고요 

손세정제에 들어 있는 계면활성제는

세균과 냄새를 없애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 

고무장갑과 손세정제의 궁합이 정말 좋아요 

 

조물조물 씻어 주는 걸 마쳤다면

여러 번 헹궈주세요 

고무장갑 세척을 마쳤다면 이렇게 뒤집어서

거꾸로 그늘에서 건조해주면 됩니다. 

방금 깨끗하게 설거지 마쳤는데

손에서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고무장갑 세척을 해줘야 할 때입니다!!

간단하지만 냄새도 잡아주고 세균도 잡아주니까

손세정제로 꼭 고무장갑 세척하고 사용하세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