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3. 9. 7. 22:08

지금 당장 고무장갑에 '손세정제'를 넣어야 한다고?!

728x170

고무장갑에 '손세정제'를 넣는 이유 알면 깜짝 놀랄걸?!

 

안녕하세요. 선데이하우스입니다.

살림할 때 없어서는 안 되는 고무장갑!

섬섬옥수 잘 보존하기 위해선

고무장갑을 꼭 착용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렇게 매일 사용하는 고무장갑에서 퀴퀴한 냄새 나시지 않으세요?

이럴 땐 의외로 이것을 활용하면 효과가 좋아요 

먼저 고무장갑의 교체주기는 '한 달'이라고 해요

고무장갑은 사용처에 따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게 좋고

오래 고무장갑을 끼고 있으면

손이 습해져서 피부염에 걸리기 쉬우니

 

 

 

 

고무장갑을 착용할 땐 면장갑을 먼저 착용한 후

고무장갑을 착용하는게

피부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그럼 퀴퀴한 냄새가 나는 고무장갑을 세척해 볼게요

의외로 이것을 이용하면 효과가 좋은데요 

손세정제입니다

욕실에 두고 사용하는 손세정제를 주방에도 두어서

설거지 후에 손 씻을 때 사용하고 있는데요

주기적으로 이 손세정제를 이용해서

고무장갑도 깨끗하게 해주고 있어요 

일단 물을 받아줍니다

 

 

 

 

고무장갑을 담가 놓을 물이라 넉넉하게 받아주세요 

손세정제를 톡톡 여러 번 펌핑해 주세요 

손으로 저어주면서 손세정제가 잘 풀릴 수 있게

거품을 내 줍니다 

이제 손세정제 푼 물에 고무장갑을 담그고

10분 정도 두세요 

저는 한번 더 뒤집어 주었어요

 

 

 

 

뒤집은 다음 조물조물 해주세요 

너무 세게 조물조물할 필요 없이

대충 조물조물해 주세요

손세정제 넣은 물이라 맨손으로 해도 부담이 없어요 

손 세정제 대신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은 식초물에

5분 정도 담가 두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저는 식초보다는 손세정제를 더 선호합니다 

 

어차피 손 씻는 손세정제니까 손도 보호할 수 있고

향긋한 냄새도 기분이 좋아요 

계면활성제는 세균과 냄새를 없애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고무장갑에 손세정제는 정말 최고의 궁합이 아닐 수 없어요

고무장갑과 손세정제가 만나면 정말 강력해져요 

조물조물 해준 고무장갑은 깨끗한 물로 여러 번 헹궈줍니다 

세척을 마친 고무장갑은 뒤집어서 거꾸로 건조해주세요

손이 닿는 부분이 잘 마를 수 있게 해 주시고

그늘에서 건조해주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습기 떄문에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요 

오렌지향 손세정제로 씻어 줬더니

향긋한 오렌지향이 기분이 좋아지네요

간단하지만 냄새도 잡아주고 세균도 잡아주니

손세정제로 고무장갑 세척해 보세요~

이보다 좋은 궁합이 없어요~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