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 / / 2017. 2. 14. 10:36

[자동차] 베라크루즈 와이퍼 교체

728x170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라크루즈 와이퍼를 교체했습니다.


베라크루즈 와이퍼는 구형, 신형으로 구분되는데 저는 구형 와이퍼 차량입니다.



구형과 신형의 구분은 와이퍼가 휘어지느냐 요즘 와이퍼처럼 생겼냐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도 물론 많이 있겠죠.



구형은 차량이 고속으로 달릴 수록 와이퍼가 유리에 밀착되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신형은 철로 고무가 지탱되는 구조이지요.






차량의 시동을 끈 후 와이퍼 스위치를 움직여서 와이퍼가 세로로 서 있도록 했습니다.



새로 구입한 구형 와이퍼입니다.



박스에 설명서가 있으나, 신형 와이퍼의 설명서네요.



박스에 적혀있는 품번입니다.



와이퍼 모양입니다. 

활처럼 생겼고, 요즘 와이퍼보다 곡선이 더 크네요.



버튼 하나를 눌러서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를 와이퍼암에서 빼낸 모습인데, 아주 쉽게 이해가 됩니다.



와이퍼 분리시 위 사진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며칠 전부터 운전석쪽 유리가 잘 닦이지 않았는데, 교체를 해야지 하다가 이제야 교체했네요.


교체내용 요약입니다.




983503J000 와이퍼 브러쉬 - 좌, 15950원

983603J000 와이퍼 브러쉬 - 우, 14300원



위 품번으로 와이퍼를 주문했습니다.


교체는 사진처럼 진행했고, 한 1분 걸렸습니다.


정말 똑딱으로 교체가 되네요. 신형보다 빠릅니다.



와이퍼를 교체하고 작동하니 유리가 선명하게 잘 닦이네요. 워셔액 자국도 남지 않아 좋습니다.



교체하고 보니 와이퍼의 고무만 교체할 수도 있겠네요.


구조상 그렇습니다.





아주아주 간단한 와이퍼 교체였습니다.




작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