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새 텀블러 귀찮다고 대충 세척하면 정말 큰일 난다고?!

선데이하우스 2024. 6. 19. 22:36
728x170

새 텀블러 장만했다면 꼭 이렇게 세척하세요~!!

 

안녕하세요. 선데이하우스입니다.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텀블러는 필수품이지요

아침 출근길 따뜻한 커피나 차 한잔 텀블러에 담아 가지고 다니면

출근길이 따뜻하고 포근해져요 

새 텀블러를 장만하고

그냥 대충 세제로만 씻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절대 그러지 마시고 꼭 이렇게 세척해 주세요~

 

 

 

 

대충 했다가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답니다

그럼 새 텀블러 세척법 시작해 볼게요 

먼저 스테인리스 제품에는 광택을 내기 위해 연마제가 들어가는데요

이 연마제 안에 있는 중금속이 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지요

그래서 스텐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이 연마제는 꼭 제거하고 사용해야 해요

어차피 한번 세척을 해야 하는 새 텀블러...

이렇게만 세척해 주어도 연마제를 깨끗하게 씻어 낼 수 있어요 

연마제를 깨끗하게 닦아내기 좋은 방법은

식용유를 발라서 닦아주는 것이에요 

키친타월에 식용유를 듬뿍 뿌려주세요 

텀블러 안쪽에 키친타월을 넣어주고

젓가락등으로 안을 깨끗하게 닦아내줍니다 

 

 

 

 

안에는 거뭇한 게 많이 묻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여기!!

입에 닿게 되는 여기는 좀 더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으윽;;; 텀블러 안쪽에는 별로 묻지 않았던 것이

입구 부분에 잔뜩 묻어 나왔어요

거뭇거뭇... 이거 그냥 먹었다면 큰일 날 뻔했어요 

뚜껑은 따뜻한 물에 구연산이나 베이킹소다를 풀고 

한참 담가 둔 다음 세제로 잘 닦아주었어요 

오일로 잘 닦아주었다면

이번엔 텀블러에 베이킹소다를 넣어줍니다

 

 

 

 

1~2스푼 넣어주세요 

뜨거운 물을 가득 붓고 조금 방치해 두었어요

베이킹소다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보글보글 부풀어 오르니 조금씩 나눠서 물을 넣어 주세요 

주방세제로 한번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구연산을 한 스푼 넣어주세요 

역시 뜨거운 물을 텀블러 가득 넣고

5분 정도 방치해 두었어요 

 

 

 

 

마지막 구연산까지 해주면 완벽하게 연마제를 제거할 수 있어요 

이제 물로 여러번 헹궈주고 건조해주면 끝!!

여러 가지 작업이라 복잡하기도 하고 귀찮기도 해요

하지만 새 텀블러 사 오는 건 자주 있는 일이 아니니

처음에 깨끗하게 세척해 주어야 사용하는 동안 찝찝하지 않아요 

매번 하는 일도 아니고 새 텀블러 사 왔을 때만 이렇게 하면 되니까

그렇게 번거로운 일도 아닌거 같아요

우리 가족들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니까

좀 귀찮더라도 꼭 이렇게 꼼꼼하게 세척하고 사용하시기 바랄게요~

그리드형